본문 바로가기
먹자/디저트

썬베이커리 /광주 빵지순례 /앙버터 맛집

by 핑그루 2020. 5. 19.

 

나는 지독히도 빵순이이다.
우리 엄마도 빵순이 나도 빵순이.... 유전인가 보다.

대학생 때 파리바게트에서 알바를 했는데
사장님이 남은 빵이랑 케이크를 너무 많이 주셔서
행복하게 일했던 기억이 있다ㅋㅋㅋㅋㅋㅋ
하지만 살도 함께 토실토실 올라서

빵이 급찐살을 만들기에 최고봉이라는 걸 몸으로 직접 느낀 후로는 빵을 많이 먹지 않게 되었다.

먹어도 호밀빵, 치아바타 같은 거친 빵들을
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다.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^^

 

오랜만에 친한 언니 집에 놀러 갔는데
언니가 애기가 있어서 근처에서 먹고 놀려고 찾아보던 중 내가 맨날 말로만 듣던 빵집이 언니네 집 도보 5분 거리에 있었다 두둥...

흥분해서 언니한테 밥 먹고 무조건 여기 가자고ㅋㅋㅋ애원했다 헷ㅋㅋㅋㅋㅋ

<썬베이커리(sun bakery)>

062-941-8050
8:00 ~ 22:00
매월 둘째 주 월요일 정기휴뮤/ 제품 소진 시 영업 종료

 

건물이 엄청 크다.
내가 간 곳은 매곡 본점이다. 기대돼😭
들어갔을 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없었는데
커피 등 음료는 테이크 아웃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나 보다.

페스츄리 명인이라니.....
나 페스츄리 쳐돌이라구여...

여기 셰프님이 제빵 기능장이시고 대만에서 열린 세계 제과제빵 경연대회에서 동메달 수상도 하셨다고 한다.
그러니 유명하지... 빵지 순례해야 합니다.... 여러분

굉장히 커 보였던 건물 외관과 다르게 아담한 빵 매대
저녁에 가서 그런지 빵이 많이 소진되었다.

앞쪽에 시식코너도 있으니 맛보시길ㅋㅋㅋ

오늘 내 목적은 너 고메 앙버터
내 사랑 앙버터❤️❤️
세 개밖에 안 남았다. 빨리 겟하 쟈

파운드케이크도 일일이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서
먹기 편할 것 같다ㅋㅋㅋ나중에 이것도 먹어봐야지

 

썬베이커리에서 가장 유명한 3종 구입!
고메앙버터, 크로아상, 어니언베이글

입문과정으로 간단하게 샀다.
먹지도 않았는데 든든하고 배불러.....

 

 

언니도 한봉지 나도 한봉지씩 겟겟

 


아쉬워서 나가는 길에 또 한번 인증샷 영롱해ㅜㅜ

 

고메앙버터는 팥 알갱이가 하나하나 살아있다 원래 곱게 갈린 팥앙금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살아있어도 많이 안달고 부드럽고 맛있었다. 빵은 바게트 빵이라거 엄청 거칠어서 입천장이 다 까질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부드러워서 잘어울렸다♥

내 최애 앙버터 집은 원래 양인제과인데 여기랑 비등비등한것 같다ㅋㅋ

여기 크루아상 명인이라고 해서 기대했는데
아침으로 우유없이 크루아상만 먹어서 그런가 좀 느끼했다ㅜㅜ그래도 안에 겹겹히 쌓여있는 빵층은 감덩...

사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크루아상 빵집은 따로있다

어니언베이글은 안에 크림도 다 발라져있어서
냉장보관해야하는데 시원하고 부드럽고 넘 맛있었다.
양도 굉장히 많고 한끼 식사고 적당할 것 같다

 

썬베이커리ㅜㅜ빵지순례 종료
다음번에 더 맛있는 빵도 도전해봐야디

 

 

댓글